1. 피드 맞추기
피드 맞추기나 9분할은 거의 없다. 전반적인 피드 분위기에 신경을 별로 쓰지 않는 듯.
피드 분위기가 비슷하면 그건 단지 티저 올리는 기간이라 그런 경우가 많다.
분할해서 올리는 경우가 가끔 있기는 한데, 손에 꼽는다. 딱히 기준도 없는 듯.
2. 특이점
특이점이 있다면 콘텐츠 업로드 소식, 조회수 몇 백만 돌파, 음원 공개 카운트다운(D-며칠) 같은 게시물을 주로 올린다.
3. 화보 게시물 (블랙핑크 한정)
화보 사진을 올릴 때 여러 장으로 묶지 않고 따로 따로 게시물 올린 게 인상깊다. 아마 멤버 수가 적어서 가능한 것도 같다.
4. 활동기에는 활동 사진도 올린다.
5. 소통용 < 공지용
인스타그램을 전반적으로 보면 공지용으로만 사용되는데, 아이콘과 블랙핑크의 경우 피드를 쭉 내려보면 멤버들이 소통용으로도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마 개인 계정이 생기며 소통용으로서의 목적을 상실한 듯 한데, 트레저는 개인 계정이 없음에도 극초반 제외하고는 셀카 등 소통용 게시물이 올라오지 않고 있다.
6. 공지 스타일
공지 스타일은 간결하다.
언어는 리포스트했거나 콘텐츠 제목이 한국말이 아닌 이상 거의 다 영어로 이루어진다.
해시태그도 많이 쓴다.
'SOCIAL MEDIA > INSTAGR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스트비의 인스타그램 활용 (0) | 2021.08.06 |
---|---|
플레디스의 인스타그램 활용 (0) | 2021.03.13 |
빅히트(하이브)의 인스타그램 활용 (0) | 2021.03.11 |
JYP의 인스타그램 활용 (0) | 2021.01.04 |
SM의 인스타그램 활용 (0) | 2021.01.04 |